본문 바로가기

제이드의 메모장/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를 본문 상ㆍ하단에 넣는 방법

 

앞의 글에서 말씀드렸듯이, 저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 승인을 신청한 지 하루 만에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라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블로그에 광고를 넣기 위해, 또다시 책과 인터넷에서 여러 자료를 공부해야 했어요. 그래서 공부한 내용을 정리하여, 이렇게 여러분들과 공유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반응형과 일반형으로 나뉩니다. 요즘은 대부분 반응형 스킨을 사용하고, 저도 반응형 스킨을 사용하여 블로그를 만들었기에, 앞으로 반응형 애드센스에 관해서 글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저처럼 본인의 스킨이 반응형이라면, 반응형 애드센스를 설치해야 합니다. 

광고의 종류는 '디스플레이 광고' '일치하는 콘텐츠' '인피드 광고'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가 있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인피드 광고'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는 '네이티브 광고'입니다. 『친절한 효자손의 구글 애드센스 고수익자 되기』라는 책에서는 "네이티브 광고란, 광고라는 인식이 거의 들지 않게끔 원래의 블로그나 사이트 스타일에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스타일의 광고."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저처럼 이제 막 애드센스 승인을 얻은 분들은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게시할 수 없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이 광고는 일정 트래픽 이상 꾸준히 집계되어야 활성화되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를 넣는 방법에 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구글 애드센스가 보낸 메일에서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2. 구글 애드센스 홈 창이 열리면, '광고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왼쪽 메뉴의 '광고' 항목 중 '개요'를 클릭 후, '광고 단위 기준'에서 세 번째 위치한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를 클릭합니다.

 

 

4. 새로 열리는 '주변과 잘 어울리는 최적화된 광고' 창에서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새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창에서 우측에 '광고 단위 이름'을 작성하고, 그 아래 나오는 '전체 옵션'과 '스타일'은 기본값으로 둔 후 '저장 및 코드 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6. 하단의 '코드 복사'를 클릭 후,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복사한 코드는 메모장에 붙여 넣어 저장해 둡니다.

 

 

7.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에서 '플러그인'을 클릭 후, '구글 애드센스(반응형)'을 선택합니다.

 

 

8. 세 가지 광고 형태 중 하나를 선택한 후, 좀 전에 복사한 코드를 빈 박스 두 곳에 붙여 넣으세요. 그런 다음,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저는 세 번째 광고 형태를 선택하였습니다.

 

 

9. 이제 설정은 끝났습니다. 광고가 제대로 나오는지 확인해 볼까요. 광고가 출력되려면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한두 시간 뒤에 이전에 작성한 글 중 하나를 클릭하면, 상단과 하단에 광고가 제대로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