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이드의 메모장/가슴에 남기고픈 말

나는 희망의 증거가 되고 싶다

 

 

서진규 저, 랜덤하우스코리아

 

 

자기 자신을 믿는 힘.

이것이
삶을 이끌어 가는
가장 큰 에너지이다.

절망과 좌절의 순간에도
스스로를 저버리지 않는
근거가 되는 것이다.

 

마음속에서는
불같은 의지가
늘 용솟음치고 있었다.

그 의지가
내 운명을 창조했다고
나는 믿고 있다.

 

현실이
내가 기대했던 것과는
동떨어졌을 때,
나는
그 현실을
완강하게 거부했다.

그리고
포기하지 않고
현실과 맞서 싸웠다.

나는
내 의지와 노력
그리고
나에 대한 믿음으로
'진정한 운명'의 길을
개척해 왔다.

 

성장기에 주어졌던 환경과
내가 이루고 싶었던 꿈과의 격차가
유난히도 컸던 나는,
내 앞에 닥친 문제를
수학 문제처럼 생각했다.

나는 문제 풀기를
포기하지 않았다.
반드시
해답이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 해답은
다른 누구도 아닌,
바로 내가
찾아내야만 하는 것이었다.

 

한 가지 일에
실패했다고 해서
좌절하지 말라.

그 실패는
더 큰 성공으로 가는
우회 도로일 수도 있다.

그리고
멀리 보라.

 

꿈을 읽고
좌절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내 삶을 통해
"당장은
길이 보이지 않지만,
꿈과 용기를 가지고
도전하다 보면
길이 나타난다."라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다.

나는 그들에게
작으나마 분명하게 존재하는
'희망의 증거'가 되고 싶은 것이다.

 

그렇게 주위를 둘러보면,
희망과 행복의 재료들이
산재해 있음을
발견할 수 있다.

그것들을
자신의 삶에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꿈과 행복이 결정된다고
나는 믿는다.

선택은
모두의 손에
주어져 있다.

 

 

반응형

'제이드의 메모장 > 가슴에 남기고픈 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무  (0) 2020.08.31
백범 일지  (0) 2020.08.24
희망은 또 다른 희망을 낳는다  (0) 2020.08.10
아름다운 마무리  (0) 2020.08.03

TOP